옥션·G마켓, 복지부와 공동 출산장려 캠페인 전개

입력 2010-04-08 09: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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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션과 G마켓이 보건복지부와 함께 '출산장려 캠페인'을 공동으로 진행한다.

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보건복지부는 옥션과 G마켓 각 사이트를 통해 저출산 지원 정책을 홍보하고 양사는 출산장려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내달 2일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보건복지부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아이연령에 따른 지원 및 임산부, 다자녀 가정을 위한 지원, 일하는 부모를 위한 출산양육 지원등 정부의 다양한 저출산 지원책을 알린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옥션은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 ‘우리아이 태명 짓기’ 이벤트를 진행, 한줄 게시판에 참여한 총 100명을 추첨해 2000원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남성들의 육아 참여를 도모하기 위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우리 아빠가 달라졌어요’이벤트를 통해 아빠들이 육아를 통해 프렌디(friend+ daddy)로 변화하는 과정을 담은 사진과 함께 사연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기저귀, 유모차, 분유등 푸짐한 육아용품을 증정한다.

G마켓도 홈페이지 내 출산 지원정책 코너를 방문하는 매일 선착순 1만명의 고객에게 ‘G스탬프’를 발급하며 출산장려 기원 행운경매를 통해 다양한 프리미엄 육아용품을 증정한다. ‘우리아이 태명 짓기’ 및 ‘우리 아빠가 달라졌어요’ 이벤트는 옥션과 동시에 진행한다.

옥션 유아동사업실 김양수 실장은 “이번 행사는 정부기관의 후원으로 공신력을 더한 출산 장려 캠페인으로 양 사이트를 통한 효과적인 홍보가 이루어 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예비맘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출산, 육아용품 할인 판매 및 관련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할 계획으로 회원들의 많은 참여가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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