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공채시즌이 중반부로 접어들고 있는 가운데, 이번 주도 대기업 채용 소식이 줄을 잇고 있다.
취업포털 커리어에 따르면 대우인터내셔널, 현대해상화재보험, 롯데그룹, LG생활건강 등 주요 대기업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 공채를 진행하고 있다.
◆대우인터내셔널(www.daewoo.com)은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을 두 자릿수로 채용한다. 지원자격은 4년제 정규대학 졸업(예정)자로 토익점수가 860점 이상이어야 하며, 영어로 업무수행은 물론 해외 주재근무가 가능해야 된다. 영업분야는 제2외국어 특기자, 자원개발은 석사학위 소지자, 영어회화 상급자를 각각 우대한다. 지원서는 오는 19일까지 당사 채용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받는다.
◆현대해상화재보험(www.hi.co.kr)도 대졸 신입공채를 진행한다. 모집부문은 영업기획·마케팅, 상품개발·수리, 재무기획 등 8개 분야이며, 4년제 대학 졸업(예정)자로 공인영어점수 또는 공인영어회화등급을 보유했으면 지원할 수 있다. 보험관련 자격증 소지자, 영어회화능력 우수자, 지방권 연고자 등에게는 가산점을 준다. 접수는 10월 16일까지 홈페이지에서 받는다.
◆롯데그룹(www.lotte.co.kr)은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을 모집 중이다. 이번 공채는 총 35개 계열사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4년제 대졸(예정)자면 지원 가능하다. 외국어 우수자 및 해당 직무관련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하고, 지원서는 이달 15일까지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LG생활건강(www.lgcare.com)은 제8회 세일즈 아카데미를 통해 영업분야 신입사원을 뽑는다. 응시자격은 4년제 대졸(예정)자로 전학년 평점이 B학점 이상이면 전공과 무관하게 지원할 수 있다. 이달 중순까지 진행되는 채용설명회에 참석하거나 상담부스를 방문하면 서류전형 시 가점을 부여한다. 접수는 10월 23일까지 홈페이지에서 받는다.
◆비알코리아(www.brkorea.co.kr)는 부문별 인턴, 신입,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법무, 인사기획, 커피빈생산, 마케터 등 9개 분야에서 진행되며 모집분야에 따라 자격조건 및 경력여부가 다르므로 채용공고를 꼼꼼히 살펴야 한다. 어학능력 우수자와 관련 자격증 소지자에게는 가산점을 준다. 입사희망자는 이달 13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SK디앤디(www.skdnd.com)는 직무별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생산관리, 노무관리, 건축설계, 공정기술 등 사무직과 목수, 전기, 도장 등 생산직에서 각각 채용하며 해당분야 경력이 2년~10년이면 지원할 수 있다. 채용부문별로 지원자격이 다르기 때문에 공고를 자세히 확인해야 된다. 접수는 10월 14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