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디지털트레이닝 SW잡코칭DAY 행사장 전경. (사진제공=메인비즈협회)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메인비즈협회)는 5일 서초동 마제스타시티에서 ‘2024 K-디지털트레이닝 SW잡코칭DAY'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행사는 메인비즈협회와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이 공동 주관하는 행사로, 메인비즈기업, 스타트업 담당자, 취업 준비생 등 10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SW개발자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전문가 특강 △이력서·자기소개서 맞춤형 컨설팅 △현장 면접 등 다양한 취업 기술과 실질적인 구직 기회를 제공했다. 특강자로 나선 알파브라더스 김재훈 이사는 시장성 테스트와 데이터 분석이 기획 신뢰도를 높이고 경쟁력 있는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는 데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에 대해 설명했다.
현장 면접에 참여한 기업 담당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우수한 역량을 가진 청년들을 직접 만날 기회였다”며 “실질적인 채용 연계 기회가 제공되어 매우 유익한 자리였다”고 했다. 면접에 참여한 10명은 아이와이씨엔씨와 천명소프트에서 2차 면접 기회를 얻는 성과를 거뒀다.
메인비즈협회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SW 개발 일자리를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네트워킹과 채용 기회를 제공한 중요한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기업들의 채용 니즈”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