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항공부문 1위

입력 2024-11-05 09:44 수정 2024-11-05 10: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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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A350 항공기. (자료제공=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 A350 항공기. (자료제공=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이 ‘2024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 ‘항공부문’ 1위 항공사로 선정됐다.

5일 아시아나항공은 서울 중구 롯데호텔 서울에서 개최된 ‘2024 KS-SQI’ 시상식에서 ‘항공부문’ 1위를 수상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올해 9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에 이어 KS-SQI에서도 항공부문 1위를 달성하게 됐다.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KS-SQI 조사는 올해 7~9월 전국 5대 도시(서울, 대전, 대구, 광주, 부산) 거주자 중, 최근 1년 이내 항공편 편도 기준 4회 이상 이용 경험이 있는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구조화된 설문지를 이용한 일대일 면접조사 및 인터넷 패널조사로 진행됐다.

이번 조사에서 아시아나항공은 △하계 성수기 미주, 유럽, 일본, 중국 등 주요 노선 증편 및 재운항을 통한 고객 수요 대응 △’색동 종이비행기 가게’ 팝업스토어 등 고객 편의 확대 △차별화된 기내식 서비스를 통한 특별한 경험 제공 △’색동나래교실’과 같은 다양한 교육 기부 활동과 폐유니폼 업사이클링 작업 등 꾸준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실천으로 다양해진 고객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한 점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앞으로도 아시아나항공은 운항 노선 확대를 통한 전 세계 네트워크 확대, 안전 운항 역량 강화를 위한 신규 운항 기술 및 훈련 방식 도입, 지속가능항공유(SAF) 사용 확대 및 탄소중립 실천, 고객의 소리와 시장 트렌드가 반영된 다양한 서비스 개발 등을 이어갈 계획이다.

김진 아시아나항공 경영관리본부장은 “고객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성원과 믿음 덕분에 이룬 성과”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더 나은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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