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의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줄었다. 애경산업은 AGE20’s(에이지투웨니스), 루나 등 화장품 브랜드와 케라시스, 2080 등 생활용품 브랜드를 전개한다.
애경산업은 2024년 3분기 매출 1653억 원, 영업이익 96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 48% 감소했다고 31일 밝혔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3분기 실적에 대해 “중국 수요 부진과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국내외 투자 확대의 영향으로 매출액과 이익이 축소됐다”며 “지속적인 투자로 글로벌 및 채널 다변화의 성과를 이어나가는 중”이라고 설명했다.
화장품 사업의 3분기 매출은 570억 원, 영업이익은 39억 원이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5.2%, 영업이익은 53.2% 감소했다. 홈쇼핑 채널 운영 효율화를 비롯해 디지털 채널 성장, 다이소 등 신성장 채널 공략 등으로 국내 매출은 성장했으나, 중국 수요 부진과 마케팅 투자 확대로 실적이 뒷걸음질 쳤다.
생활용품 사업은 3분기 매출 1082억 원, 영업이익 57억 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8%, 43.6% 줄었다. 케라시스, 2080 등 퍼스널케어의 양호한 성장과 블랙포레, 랩신 등 프리미엄 제품 비중이 지속 확대됐으나, 국내 소비 부진과 디지털 채널 경쟁 심화에 따른 비용 부담의 영향으로 실적이 감소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성장을 위한 국내외 투자를 지속할 예정”이라며 “글로벌 소비자들의 성향과 시장 환경을 고려한 제품 개발과 함께 팝업스토어 등 소비자와 직접 만날 수 있는 마케팅을 강화하며 글로벌 시장, 특히 비중국 국가에서의 경쟁력을 지속 강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