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넷마블게임소통학교 ‘제1회 게임소통포럼’ 성료

입력 2024-10-21 15:1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문화재단은 19일 지타워에서 진행된 넷마블게임소통학교 ‘제1회 게임소통포럼’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1일 밝혔다.

넷마블게임소통학교 사업은 건강한 가족 게임문화 확산을 위해 전국 초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게임의 특성 및 활용방법을 알리고 가족 간의 소통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2016년부터 시작됐다.

이번 1회 포럼에는 초등학생 자녀 및 부모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건국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정의준 교수가 ‘메타버스·인공지능(AI) 시대의 게임 공간과 과몰입 “소통 안에서 해법 찾기”’를 주제로 강연에 나섰다.

정 교수는 “AI-메타버스 시대에 디지털 이용 능력이 미래 생존의 필수 요소가 됐지만 사회성, 집중력, 과몰입 문제 등 논란이 뒤따르고 있다”며 “새로운 ‘게임 3.0’ 시대에 따른 아이들의 게임 과몰입 문제는 부모와 자녀의 지속적인 소통 속에서 일관된 양육 태도를 통해 해결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지는 함께하는 게임소통학교’에서는 총 16가족이 참여했으며,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게임을 통한 마음 나누기 “공감”’을 주제로 감정표현과 공감에 관련된 체험형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다양한 감정을 배우고, 서로의 솔직한 생각과 마음을 나누고 공감하며 소통하는 방법을 학습했다.

한편, 건강한 게임문화의 가치 확대 및 미래 창의 인재 양성, 나눔 문화 확산 등을 위해 지난 2018년 출범한 넷마블문화재단은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 등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다양하고 전문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부동산 PF 체질 개선 나선다…PF 자기자본비율 상향·사업성 평가 강화 [종합]
  • [종합] EBS·입시업계 “수학, 작년보다 확실히 쉬워...변별력은 확보”
  • 9월까지 나라 살림 91.5조 적자...역대 세 번째 적자 규모
  • 전기차 수준 더 높아졌다…상품성으로 캐즘 정면돌파 [2024 스마트EV]
  • 한국 축구대표팀, 오늘 오후 11시 월드컵 3차예선 쿠웨이트전…중계 어디서?
  • [종합] ‘공직선거법 위반’ 김혜경 벌금 150만원…法 “공정성·투명성 해할 위험”
  • 가상자산 장벽 낮추는 트럼프…밈코인, 코인베이스에 대거 상장 外 [글로벌 코인마켓]
  •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제일 빠를 때죠" 83세 임태수 할머니의 수능 도전 [포토로그]
  • 오늘의 상승종목

  • 11.14 16:20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7,825,000
    • +2.94%
    • 이더리움
    • 4,540,000
    • +1.25%
    • 비트코인 캐시
    • 619,000
    • +5.63%
    • 리플
    • 980
    • +4.48%
    • 솔라나
    • 307,500
    • +5.67%
    • 에이다
    • 810
    • +7%
    • 이오스
    • 783
    • +0.77%
    • 트론
    • 256
    • +1.99%
    • 스텔라루멘
    • 176
    • -2.22%
    • 비트코인에스브이
    • 90,550
    • +15.42%
    • 체인링크
    • 19,130
    • +0.79%
    • 샌드박스
    • 406
    • +1.2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