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권 취업 희망 예비 졸업생에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 교육
▲JT저축은행이 경기 분당경영고등학교 예비 졸업생을 대상으로 심층 모의 면접 및 금융권 진로 교육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사진제공=JT저축은행)
JT저축은행이 '1사1교 금융교육' 자매결연을 맺은 경기 성남 분당경영고 예비 졸업생을 대상으로 모의 면접과 금융권 진로 교육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JT저축은행은 분당경영고와 2016년부터 1사1교 금융교육 교류를 통해 지역 인재 양성을 이어오고 있다.
학생들은 모의 면접에 앞서 자기소개서와 이력서, 자기 PR을 위한 개인 포트폴리오 등 자료를 제출했다. JT저축은행은 면접 노하우와 자기 PR 방법 등 면접 매뉴얼 교육을 중점으로 복장과 언행, 지원 분야의 주요 근황과 앞으로 기대되는 기술 분야의 시장 전망까지 취업 준비를 위해 필요한 다양한 자격요건 등을 안내하고 교육했다.
이번 교육에는 JT저축은행 인재경영, 전산, 재무 등 팀장 직원들이 면접관으로 직접 참여했다. 취업을 앞둔 예비 고3 학생에게 실무자와 관리자로서 꼭 필요한 부문을 설명해주는 심층 교육도 진행했다.
박중용JT저축은행 대표는 "금융권 취업을 준비하는 지역의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장기적인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런 다양한 교육활동과 함께 지역 사회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미래가치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회 문제 개선 프로그램들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