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크림 No.1 브랜드 스킨79(대표 김동광)는 6월 26일자로 올리브 영 60개 전 점에 입성했다고 2일 밝혔다.
스킨79는 지난 3월 GS왓슨스와 W스토어 입점을 시작으로 3개월 만에 국내 메이저 3개 드럭 스토어 100개 점포에 입점하게 됐다.
스킨79는 오프라인 시장의 효과적인 진출을 위해 포화상태에 있는 브랜드숍 중심의 오프라인 유통망 확장 전략 대신, 보다 대중적이며 전국 유통망이 확보되어 있는 드럭 스토어 입점을 추진해 왔다.
스킨79는 올리브영 입점을 기념해 다양한 제품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미니어처 증정, 히트상품 1+1, 베스트셀러 '키위스키너스' 증정 등 풍성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스킨79 관계자는 “드럭 스토어에서 타사의 비비크림과 비교해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차별화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며 “이런 전략을 통해 처음 오프라인 진출보다 3배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더 나아가 매스 브랜드로 진입하여 대중화를 실현하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스킨79는 드럭 스토어뿐 아니라 백화점과 면세점을 통한 프레스티지 유통 경로도 확장해 나가고 있다. 현재 그랜드 백화점과 롯데 백화점 소공동 면세점에 입점해 있으며 워커힐 면세점의 입점이 확정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