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2분기 영업익 882억…광고주 광고 확대 등

입력 2024-07-31 13:4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제일기획 2분기 연결기준 실적 발표
상반기 영업익, 전년 대비 3% 성장

(제일기획)
(제일기획)

제일기획이 31일 올해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연결기준 매출총이익과 영업이익은 각각 4534억, 882억 원으로 집계됐다.

상반기 실적으로는 매출총이익과 영업이익이 8442억 원, 1428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7%, 3%씩 올랐다.

제일기획은 매출 성장 요인으로 광고주의 광고 영역 확대를 꼽았다.

제일기획은 북미와 중남미, 중동 등 지역에서 디지털‧비매체 광고(BTL) 중심으로 두 자릿수 성장을 나타냈다.

또한 디지털 영역 확대와 올림픽 프로젝트 중심의 BTL 물량이 늘어난 것도 실적에 반영됐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디지털은 8%, BTL은 11% 성장했다.

서비스별로는 디지털 54%, BTL(프로모션‧리테일 등) 32%, 전통광고(ATL) 14%로 나뉜다.

비계열 신규 광고주도 늘어났다. 제일기획은 국내 광고주의 해외 시장 진출을 대행했고, 북미와 신흥국에서 헬스케어, 뷰티, 자동차 등 다양한 업종과 신규 광고주를 개발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어둠의 코시’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으로 향하는 매직넘버는? [해시태그]
  • '농협은행'·'거지가 되'…Z세대의 말하기 문화?①[Z탐사대]
  • Z세대의 말하기 문화, 사회적 유산일까 문제일까②[Z탐사대]
  • “AI·카메라 컨트롤 기능 기대감”…아이폰16 출시 첫날 ‘북적’ [르포]
  • “나들이 가기 딱 좋네”…서울시민이 꼽은 여가활동 장소 1위는?
  • '로또보다 더 로또' 강남 분상제 아파트 잡아라…청약 경쟁 '치열'
  • 오늘부터 독감 예방접종 시작…어린이·임신부·어르신 순차 진행
  • 오늘의 상승종목

  • 09.2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401,000
    • -0.69%
    • 이더리움
    • 3,414,000
    • +0.56%
    • 비트코인 캐시
    • 449,500
    • -1.4%
    • 리플
    • 780
    • -0.64%
    • 솔라나
    • 196,500
    • -0.46%
    • 에이다
    • 475
    • -0.42%
    • 이오스
    • 694
    • +1.46%
    • 트론
    • 204
    • +0%
    • 스텔라루멘
    • 128
    • -0.78%
    • 비트코인에스브이
    • 65,200
    • -0.84%
    • 체인링크
    • 15,170
    • -1.24%
    • 샌드박스
    • 367
    • +0.5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