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2분기 영업익 882억…광고주 광고 확대 등

입력 2024-07-31 13:4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제일기획 2분기 연결기준 실적 발표
상반기 영업익, 전년 대비 3% 성장

(제일기획)
(제일기획)

제일기획이 31일 올해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연결기준 매출총이익과 영업이익은 각각 4534억, 882억 원으로 집계됐다.

상반기 실적으로는 매출총이익과 영업이익이 8442억 원, 1428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7%, 3%씩 올랐다.

제일기획은 매출 성장 요인으로 광고주의 광고 영역 확대를 꼽았다.

제일기획은 북미와 중남미, 중동 등 지역에서 디지털‧비매체 광고(BTL) 중심으로 두 자릿수 성장을 나타냈다.

또한 디지털 영역 확대와 올림픽 프로젝트 중심의 BTL 물량이 늘어난 것도 실적에 반영됐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디지털은 8%, BTL은 11% 성장했다.

서비스별로는 디지털 54%, BTL(프로모션‧리테일 등) 32%, 전통광고(ATL) 14%로 나뉜다.

비계열 신규 광고주도 늘어났다. 제일기획은 국내 광고주의 해외 시장 진출을 대행했고, 북미와 신흥국에서 헬스케어, 뷰티, 자동차 등 다양한 업종과 신규 광고주를 개발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흑백요리사', 단순한 '언더독 반란 스토리'라고? [이슈크래커]
  • 서울대병원 암센터 2층서 연기…600여 명 대피
  • “이번엔 반드시 재건축”…막판 동의율 확보 경쟁 ‘치열’ [막오른 1기 신도시 재건축①]
  • '최강야구' 문교원·유태웅·윤상혁·고대한·이용헌 "그냥 진짜 끝인 것 같아" 눈물
  • 삼성전자 ‘신저가’에 진화 나선 임원진…4달간 22명 자사주 매입
  • [종합] UAE, ‘중동 AI 메카’ 야망…“삼성·TSMC, 대규모 반도체 공장 건설 논의”
  • 솔라나, 빅컷·싱가포르 훈풍에 일주일 새 12%↑…‘이더리움과 공존’ 전망
  • 오늘의 상승종목

  • 09.2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859,000
    • +0.9%
    • 이더리움
    • 3,579,000
    • +4.16%
    • 비트코인 캐시
    • 459,700
    • +1.21%
    • 리플
    • 786
    • +0%
    • 솔라나
    • 192,500
    • +0.16%
    • 에이다
    • 483
    • +3.65%
    • 이오스
    • 700
    • +2.04%
    • 트론
    • 205
    • +0.99%
    • 스텔라루멘
    • 130
    • +1.56%
    • 비트코인에스브이
    • 65,500
    • +2.02%
    • 체인링크
    • 15,340
    • +3.93%
    • 샌드박스
    • 371
    • +0.8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