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SN 자회사 애드쿠아인터렉티브(애드쿠아)는 '소셜아이어워드 2024'에서 6개 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소셜아이어워드는 국내를 대표하는 인터넷 전문가 3800명으로 구성된 아이어워즈 평가위원단이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소셜미디어 서비스 사례를 선정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소셜인터넷서비스 혁신대상 시상식이다. 각 기업 또는 공공기관의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디지털영상, 기타 등 총 6가지 분야에서 비주얼, 브랜드,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로 구성된 5가지 영역에 대한 평가 결과를 토대로 수상작을 발표했다.
전날 양재 엘타워 그랜드홀에서 열린 이번 시상식에서 애드쿠아는 △‘써브웨이 인스타그램 썹시티’로 마케팅 혁신대상 △‘포스코 인스타그램’으로 기업부문 통합대상을 수상했다. 이어 △‘포스코 스튜디오’로 대기업분야 유튜브 대상 △‘HL 블로그’로 기업일반분야 블로그 대상 △‘케이뱅크 인스타그램’으로 은행분야 인스타그램 대상 △‘hy 프레딧 인스타그램’으로 전문쇼핑분야 인스타그램 대상도 각각 수상했다.
마케팅 혁신대상을 수상한 써브웨이의 인스타그램 채널은 브랜드 공식 계정의 일방적인 정보 전달 방식에서 벗어나 멀티 페르소나 '카도'와 '썹시티'의 세계관을 형성해 주 대상인 20~30대 소비자의 공감을 끌어내고 브랜드 경험을 확장하며 호평받았다고 한다.
기업부문 통합대상을 수상한 포스코 인스타그램 채널은 ‘본캐 포석호’와 ‘부캐 철없맨’의 투트랙(Two-Track) 전략을 바탕으로 MZ세대뿐만 아니라 많은 직장인이 공감할 수 있는 소재를 지속 생산해 소비자 인터랙션을 증대하고 포스코에 대한 긍정적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다.
정건영 애드쿠아인터렉티브 대표는 “애드쿠아의 소셜미디어 및 콘텐츠 전문성에 대한 역량을 인정받아 기쁘며 앞으로도 더욱 혁신적인 마케팅 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