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은 사내 스타트업 ‘엔스타트(N-Start’)’ 4기가 개발한 ‘반려견 영양제’ 3종과 막걸리 ‘꿀꽈배기맛주’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농심 엔스타트는 직원 누구나 농심이 보유한 내부역량을 활용해 신사업을 제안하고 리더가 되어 직접 추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4기로 선정된 총 6명의 직원들이 반려동물 영양제와 전통주를 테마로 사업에 도전하고 있다.
농심이 8일 출시한 반려견 영양제는 반려동물 건강기능식품(건기식) 추진팀에서 런칭한 ‘반려다움’ 브랜드 제품이다. 대표 상품은 각각 반려견의 관절, 눈,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반려다움 조인트 서포트’, ‘반려다움 클리어 아이즈’, ‘반려다움 프로바이오틱스’가 있다. 반려다움은 식약처의 인정을 받은 기능성 원료를 사용해 효능을 극대화하고, 제품마다 성분과 함량을 투명하게 표시해 신뢰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하반기에는 반려묘 대상 영양제도 추가 출시할 계획이다.
전통주 추진팀은 막걸리 양조장 ‘조은술세종’과 협업해 개발한 ‘꿀꽈배기맛주’를 10일 편의점 CU에서 처음 출시한다. 꿀꽈배기맛주는 농심 스낵 ‘꿀꽈배기’ 브랜드를 활용해 전통주에 익숙하지 않은 젊은 세대에게 친숙함을 주고, 국내산 꿀의 달콤함과 과실향을 맛볼 수 있는 막걸리다. 특히 동반성장위원회가 주관하는 ‘상생컨소시엄 기획사업’에서 평가 1등을 받았다. 농심은 전통주 활성화를 위해 꿀꽈배기의 지적재산권(IP)을 공유하기로 했다.
농심 관계자는 “전통주 추진팀은 사회공헌 및 새로운 도전에 대한 직원들의 열정과 아이디어가 돋보여 사내 벤처 아이템으로 선정했다”고 했다.
농심은 2018년부터 시작된 엔스타트를 통해 작년까지 총 7개 팀을 선정하고 신사업 도전에 나서고 있다. 이 중 스마트팜, 건기식, 자사몰 3개 팀은 사업성을 인정받아 사내 정식 부서로 편성되어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스마트팜은 2022년 말 오만을 시작으로 아랍에미리트(UAE), 사우디아라비아에도 수출을 시작하며 중동지역을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에 도전하고 있다. 건기식은 2020년 출시한 ‘라이필’ 브랜드를 통해 콜라겐을 중심으로 다양한 기능성 제품을 출시하며 올해 5월까지 누적 매출 1000억 원을 달성,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자사몰 ‘농심몰’은 패키지 꾸미기 서비스 ‘농꾸’를 중심으로 다양한 굿즈 기획상품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