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노브랜드와 ‘무너크루’ 협업 커피 2종 출시

입력 2024-07-05 10:1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LG유플러스는 대표 캐릭터 ‘무너크루’와 이마트 자체 브랜드(PB)인 ‘노브랜드’ 컬래버레이션 상품 2종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사진제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대표 캐릭터 ‘무너크루’와 이마트 자체 브랜드(PB)인 ‘노브랜드’ 컬래버레이션 상품 2종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사진제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대표 캐릭터 ‘무너크루’와 이마트 자체 브랜드(PB)인 노브랜드 컬래버레이션 상품 2종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무너크루는 발칙당돌한 K직장인 ‘무너’, 왕년의 슈퍼스타 ‘홀맨’, 동묘의 패셔니스타 ‘아지’ 등 3종으로 구성된 캐릭터 크루다. ‘2023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캐릭터 부문에서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노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무너크루 캐릭터를 입힌 컬래버레이션 제품은 △콜롬비아 아메리카노 블랙 △콜롬비아 아메리카노 스위트 등 파우치형 대형 커피(2.1ℓ, 3480원) 2종, 총 10만 개다. 전국 250여 개 노브랜드 매장과 110여 개의 이마트 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지난해 12월 무너크루 지식재산권(IP)을 입힌 노브랜드 컬래버레이션 상품 3종(물티슈, 미용티슈, 타포린백)에 이은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이다. 품목별 5만 개, 총 15만 개에 달했던 1차 컬래버레이션 제품은 2개월 만에 완판됐다.

LG유플러스는 최근 MZ세대가 커피 시장의 주요 소비층으로 자리 잡자, 2차 컬래버레이션으로 커피 상품을 선정했다. 젊은 고객층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받고 있는 노브랜드와 협업해 MZ세대 고객과의 접점을 늘려 나간다는 방침이다. 향후 F&B 카테고리의 노브랜드 PB 상품과 컬래버레이션 라인업 확대를 검토해 나갈 예정이다.

김다림 IMC담당은 “MZ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무너크루와 노브랜드가 만나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찐팬 만들기’의 일환으로 무너크루를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선보이고, 젊은 층에게 다가갈 수 있는 참신한 마케팅을 공격적으로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어둠의 코시’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으로 향하는 매직넘버는? [해시태그]
  • '농협은행'·'거지가 되'…Z세대의 말하기 문화?①[Z탐사대]
  • Z세대의 말하기 문화, 사회적 유산일까 문제일까②[Z탐사대]
  • “AI·카메라 컨트롤 기능 기대감”…아이폰16 출시 첫날 ‘북적’ [르포]
  • “나들이 가기 딱 좋네”…서울시민이 꼽은 여가활동 장소 1위는?
  • '로또보다 더 로또' 강남 분상제 아파트 잡아라…청약 경쟁 '치열'
  • 오늘부터 독감 예방접종 시작…어린이·임신부·어르신 순차 진행
  • 오늘의 상승종목

  • 09.2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182,000
    • -0.85%
    • 이더리움
    • 3,404,000
    • -0.09%
    • 비트코인 캐시
    • 451,000
    • -1.2%
    • 리플
    • 780
    • -0.51%
    • 솔라나
    • 196,200
    • -2.82%
    • 에이다
    • 473
    • -1.66%
    • 이오스
    • 693
    • +0%
    • 트론
    • 203
    • -0.49%
    • 스텔라루멘
    • 130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5,050
    • -1.74%
    • 체인링크
    • 15,140
    • -3.38%
    • 샌드박스
    • 370
    • +0.2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