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은 용인시 처인구 남동 은화삼지구에 들어서는 '용인 푸르지오 원클스터'를 이달 분양할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
용인 푸르지오 원클러스터는 은화삼CC 인근인 처인구 남동 산 126-13 일원에 총 372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중 A1 블록에 들어서는 지하 4층~지상 28층 14개 동, 총 1681가구(1단지)를 먼저 분양한다.
단지는 반도체 클러스터 접근성이 우수하다. SK하이닉스가 투자하는 원삼면 일대의 용인 반도체클러스터 일반산업단지와 국지도 57호선을 통해 연결되고 삼성전자가 투자하는 이동·남사읍 일대 첨단 시스템 반도체 국가산업단지와 45번 국도로 연결된다.
용인 푸르지오 원클러스터는 영동고속도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등 우수한 광역교통망도 갖췄다.
용인 역북·고림지구 생활권을 공유해 이마트, CGV 등 생활 인프라가 풍부하며 단지 바로 옆에 도보 통학이 가능한 초등학교 부지도 예정돼 있다. 일부 가구는 사계절 경관이 수려하기로 유명한 골프장 은화삼CC 조망이 가능하다.
용인 푸르지오 원클러스터는 타입별로 4베이 구조, 안방 드레스룸, 알파룸, 비스포크스튜디오 등을 통해 공간 활용성을 높였고 욕실 바닥 난방도 도입한다.
입주민 커뮤니티 시설로는 스크린 골프연습장, 탕을 갖춘 대형사우나, 입주민 전용 영화관, 주민카페, 피트니스센터, 어린이집, 다함께돌봄센터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