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게임’과 ‘K-컬처’를 매개로 프랑스 파리에서 펼친 브랜드 활동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5일 밝혔다.
LG전자는 최근 프랑스 한국문화원과 협력해 'Life’s Good, Let’s Play'를 주제로 LG전자의 혁신 기술과 K-컬처를 체험하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유럽 최대 e스포츠 경기장인 ‘이스팟 파리’에서 열렸다.
행사에 참여한 방문객들은 LG전자의 고성능 게이밍 모니터 ‘LG 울트라기어’로 게임을 즐기며 유명 게임 인플루언서들의 코칭을 받았다. 또 ‘달고나 게임’이나 ‘딱지치기’와 같이 K-콘텐츠로 유명해진 전통 놀이에도 참여하는 등 한국의 과거와 현재를 아우르는 게임 문화를 폭넓게 체험했다.
특히 유튜버, 전직 프로게이머 등 한국의 게임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한 이번 행사의 메인 이벤트는 2000여 명의 관람객을 모으는 등 많은 인기를 끌었다.
또 LG전자는 광화문, 한옥마을 등을 배경으로 포토존과 한국 거리 음식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마련했다.
한편 LG전자는 프랑스 한국문화원이 10월 5일까지 운영하는 ‘한국의 놀이’ 기획전에 참여해 ‘대한민국, 세계 e스포츠 리더의 역사’를 주제로 전시회도 운영하고 있다. 전시회에서는 LG전자와 파트너십을 맺은 세계적인 e스포츠 기업인 ‘젠지 이스포츠’(Gen.G Esports) 관련 영상자료를 비롯해 게임 강국 한국의 e스포츠 역사를 소개한다.
이천국 LG전자 유럽지역대표는 “이번 행사는 프랑스, 나아가 유럽시장에서 영향력이 커지는 YG 고객을 위해 마련했다”며 “LG전자의 지속가능한 미래성장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