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본사DB
2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52분부터 약 6분 동안 일부 이용자 대상으로 메시지 수발신 및 PC버전 카카오톡 로그인이 원활하지 않은 현상이 발생했다. 카카오는 “문제 인지 즉시 대응해 해당 시간 이후로는 정상적으로 카카오톡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다만 장애 발생 원인은 카카오가 현재 파악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카카오톡 오류는 13일 이후 일주일 만에 다시 발생했다. 당시 오후 1시 44분부터 50분까지 6분간 메시지 수발신, PC 로그인이 불안정한 현상이 나타났다. 지난해 11월에도 카카오톡은 1시간30분 가까이 장애가 발생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