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기 신규브랜드 150개 론칭 등 주효”
CJ온스타일의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나란히 성장했다.
CJ ENM 커머스부문 CJ온스타일은 1분기 영업이익이 262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9.5% 증가했다고 9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3478억 원으로 10% 늘어났다.
CJ온스타일은 올해를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확장의 원년으로 삼고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인공지능(AI) 초개인화 영상 쇼핑 플랫폼으로 탈바꿈, 라이브 편성과 숏폼 커머스 확대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유튜브에서의 라이브커머스 채널과 팬덤 구축에 특화된 CJ온스타일 모바일 앱 라이브커머스의 시너지를 통해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복안이다.
아울러 2분기에는 CJ온스타일의 상반기 주요 행사인 ‘컴온스타일’를 개최하는 한편 멤버십 혜택 강화 등 핵심 고객 확대에 집중해 디지털커머스 외형 성장과 수익성 개선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취급고는 작년 같은 기간보다 48.8% 증가하고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활성 고객도 15%가량 신장했다”면서 “모바일과 TV를 유기적으로 결합한 원플랫폼2.0 전략을 통해 1분기에만 패션, 뷰티, 리빙 등 고관여 카테고리에서 150개 이상 신규 브랜드를 최초 론칭하는 등 압도적 상품 경쟁력을 높인 전략도 주효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