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어버이날 맞이 ‘용돈박스’ 거래액 8배 급증

입력 2024-05-07 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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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블리는 어버이날을 맞아 ‘용돈 박스’ 거래액이 급증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에이블리)
▲에이블리는 어버이날을 맞아 ‘용돈 박스’ 거래액이 급증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에이블리)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어버이날을 맞아 ‘용돈 박스’ 거래액이 급증했다고 7일 밝혔다.

최근 2주(4월 17일~5월 1일) 라이프 카테고리 판매 데이터 분석 결과, ‘기념일⋅선물’ 카테고리 거래액은 직전 동기간(4월 2~16일) 대비 3배 가까이(190%) 증가했다. 이 중 용돈 상자 상품은 8배 이상(725%) 거래액이 대폭 늘었다.

이 기간 한약 파우치 안에 현금을 담을 수 있는 ‘한약 용돈 박스’ 검색량은 5배(400%) 늘었으며 방석 내부를 현금으로 채울 수 있는 ‘용돈 방석’(450%)도 많이 검색됐다. 종이 통장 페이지마다 현금을 끼워 넣는 ‘용돈 통장’(365%), 상장 케이스 내부에 현금을 부착할 수 있는 ‘용돈 상장’(90%) 등도 검색량이 대폭 증가했다. 이 밖에 ‘피자 박스’, ‘과일 상자’, ‘쌀 포대’ 등 다채로운 종류의 용돈 상자가 인기를 끌었다.

단기간 시들어 버리는 생화가 아닌, 상징성과 실용성을 동시에 갖춘 형태의 카네이션도 인기다. 맛과 멋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카네이션 쿠키’ 검색량은 17배 이상(1,670%), ‘카네이션 케이크’는 10배(900%) 늘었다. ‘카네이션 석고 방향제’(4,125%), ‘카네이션 비누 꽃’(700%), ‘카네이션 캔들’(295%) 등 오래 간직할 수 있는 카네이션 관련 상품도 많이 탐색한 것으로 나타났다.

에이블리는 2030대 고객 니즈에 맞춰 ‘기념일⋅선물’ 카테고리를 구성한 점이 성과에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아울러 8일까지 어버이날 이색 선물을 한곳에 모아 할인 판매하는 ‘어버이날 깜짝선물’ 기획전을 실시한다. 기념일⋅선물 카테고리 상품 또는 기획전 상품 9000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5% 할인 쿠폰을 전 회원에게 지급한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용돈 박스, 다양한 형태의 카네이션 등 MZ세대를 중심으로 주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특별하게 기억할 수 있는 이색 선물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합리적인 가격에 높은 만족감을 얻을 수 있는 기념일⋅선물 카테고리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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