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가 고객 만족과 지속 성장을 올해 목표로 내걸었다.
9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8일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본사에서 ‘2024 홈플러스 경영보고회’를 열고 이같은 사업 비전을 공유했다. 이날 경영보고회에서는 신년 사업 비전과 함께 회계연도(3월~이듬해 2월) 기준 전년도 성과 리뷰, 신년 전략 등을 공유했다. 올해는 전사 총괄·본부장 이상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홈플러스 내부 데이터에 따르면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주요 점포의 리뉴얼 후 1년간 식품 매출은 전년 대비 최대 95% 성장했고 홈플러스 온라인은 연평균 20% 성장하며 3년 연속 매출 1조 원을 돌파했다. 고객 기반인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수는 950만 명을 달성했다.
조주연 홈플러스 사장은 “지난해 우리는 마트, 온라인, 익스프레스, 몰에 이르는 전 채널에서 매출 성장을 이뤄냈다”며 “홈플러스 브랜드에 대한 인식이 변화되며 고객 만족도 평가 결과가 꾸준히 상승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고객이 가장 선호하고 만족스러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고객에 방점을 둔 전략적 기조를 강화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또 조 사장은 “모든 직원이 고객에 핵심 가치를 둔 확고한 신념을 바탕으로 합심한다면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며 “성과 달성을 위해서는 전문성을 기반으로 각 부문별 역할과 조직 간 협업을 확대해 ‘이기는 홈플러스 문화’를 정착하자”고 독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