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는 다음 달 3일 코넥스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코넥스-코스닥 이전상장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서울 여의도 거래소 컨퍼런스홀에서 열리는 이번 설명회는 별도 참가 신청 없이 이전상장에 관심 있는 코넥스 기업과 실무자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거래소는 설명회에서 이전상장과 이전상장 컨설팅 프로그램을 안내할 예정이다. 코넥스 활성화를 위해 2022년 도입된 이전상장 컨설팅 프로그램은 코스닥 상장을 준비하는 코넥스 기업을 대상으로 경영 투명성과 기업 계속성 등 이전상장을 위한 일대일 맞춤형 자문을 제공한다.
거래소는 현재까지 20개 회사를 컨설팅했고, 이 중 7개사가 코스닥 심사를 청구해 4개사가 승인받았다.
컨설팅 신청 접수 기간은 다음 달 8일~19일이다. 거래소는 다음 달 26일 선정 결과를 통보할 계획이다. 코넥스 상장법인에 발송된 ‘이전상장 컨설팅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konex_listing@krx.co.kr)로 회신하면 신청이 완료된다.
거래소는 12개사 안팎을 선정해 일대일로 실사와 자문을 진행할 방침이다. 신청기업이 많으면 코스닥 상장요건 충족 여부와 이전상장 예상 시기 등을 고려해 컨설팅 효과가 큰 회사부터 선정한다.
거래소 관계자는 “코스닥 상장심사 기조와 기업공개(IPO) 동향에 대한 각종 정보도 제공해 이전상장에 실질적 도움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