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도 밤양갱’, 푸드 거래액 2.5배 증가

입력 2024-03-07 08:5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에이블리)
(사진제공=에이블리)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식단관리·간식 카테고리 인기로 ‘푸드관’ 거래액이 2.5배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에이블리 푸드관은 과자·쿠키, 간편식·밀키트, 그릭요거트·아이스크림 등으로 구성해 2022년 10월 론칭했다.

2월 에이블리 푸드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50%가량 증가했다. 지난해 200여 개에 달했던 입점 브랜드 수는 현재 500개로 150%(2.5배) 늘었으며, 주문자 수도 140% (2.4배) 급증했다.

가장 큰 성장세를 보인 카테고리는 ‘식단관리·샐러드’다. 식단관리 거래액은 전년 대비 320%(4.2배) 대폭 성장했다. 대표 닭가슴살 브랜드 ‘바르닭’ 주문 고객은 전년 대비 760%(8.6배), 거래액은 570%(6.7배) 크게 늘었다. 같은 기간 고객 데이터 분석 결과, ‘닭가슴살’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단백질 쉐이크’는 170%(2.7배) 증가했다.

과자·쿠키 및 초콜릿·젤리·캔디 등 간식 상품 거래액과 주문자 수도 성장세다. 지난달 간식 카테고리 전체 거래액과 주문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120% 이상 성장했다. 가수 비비의 ‘밤양갱’이 화제를 모으며 양갱 거래액이 5배 증가하고, ‘밤양갱’, ‘달디단 밤양갱’ 키워드의 신상품이 지속 올라오고 있다. 젤리(100%), 마카롱(60%), 푸딩(35%)도 검색량도 증가했으며, 특히 망고, 딸기, 복숭아 등 과일 젤리가 인기다.

박미나 에이블리 라이프 실장은 “앞으로도 MZ세대 인기 간식 브랜드를 지속 발굴하고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통해 ‘MZ세대 간식 맛집’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어둠의 코시’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으로 향하는 매직넘버는? [해시태그]
  • '농협은행'·'거지가 되'…Z세대의 말하기 문화?①[Z탐사대]
  • Z세대의 말하기 문화, 사회적 유산일까 문제일까②[Z탐사대]
  • “AI·카메라 컨트롤 기능 기대감”…아이폰16 출시 첫날 ‘북적’ [르포]
  • “나들이 가기 딱 좋네”…서울시민이 꼽은 여가활동 장소 1위는?
  • '로또보다 더 로또' 강남 분상제 아파트 잡아라…청약 경쟁 '치열'
  • 오늘부터 독감 예방접종 시작…어린이·임신부·어르신 순차 진행
  • 오늘의 상승종목

  • 09.2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313,000
    • -0.52%
    • 이더리움
    • 3,408,000
    • +0.29%
    • 비트코인 캐시
    • 452,900
    • -0.24%
    • 리플
    • 781
    • -0.26%
    • 솔라나
    • 196,800
    • -2.04%
    • 에이다
    • 473
    • -0.63%
    • 이오스
    • 694
    • +1.02%
    • 트론
    • 204
    • +0%
    • 스텔라루멘
    • 129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5,200
    • -0.31%
    • 체인링크
    • 15,140
    • -2.2%
    • 샌드박스
    • 370
    • +1.9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