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이 광주 서구에 있는 사회복지시설의 방수 공사와 화장실 리모델링 등 시설 개선 지원 비용을 지원했다고 5일 밝혔다. 지원 금액은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그룹홈 ‘돈보스코 나눔의집’의 지붕 방수와 화장실 리모델링 공사 등에 필요한 비용 2200만 원 규모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이날 돈보스코 나눔의집에서 시설 개선 지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지붕 방수 공사와 화장실 리모델링 등 시설 개선 공사비 2200만 원 전액을 기부했다. 이날 기부 행사에는 이상윤 돈보스코 나눔의집 시설장과 정한효 HDC현대산업개발 A1추진단 현장소장, 백장준 대외협력팀장 등이 참석했다.
광주 서구 세하동 돈보스코 나눔의집은 아동·청소년을 가족적인 분위기에서 양육하는 사회복지시설이다. 그동안 시설 노후화로 지붕과 벽의 누수, 결로 등이 발생해 생활에 불편이 지속했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돈보스코 나눔의집에서 생활하는 아이들과 선생님들께서 더 쾌적한 환경에서 지내실 수 있도록 시설 개선 지원금 전달했다”며 “앞으로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서 다양한 나눔과 사회공헌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HDC현대산업개발은 광주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광주 빛고을노인건강타운 나무 심기 봉사, 생명 팔찌 및 소방용품 지원, 취약계층 식료품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 1월에는 서구노인종합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특식 및 식료품을 지원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