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세븐이 세븐일레븐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상품전시회를 열고 차별 상품, 디지털 경험 전략을 공유, 편의점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세븐일레븐은 7~8일 서울 양재 AT센터와 21~22일 부산 벡스코(BEXCO)에서 ‘2024 상품전시회’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펜데믹으로 인해 2019년 이후 5년 만이다. 세븐일레븐은 올해의 최신 상품 트렌드와 중점 신상품, 세븐일레븐만의 차별화 전략 등을 경영주들과 공유하고 소통의 시간을 갖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행사 슬로건을 삶을 변화시키는 경험(Life-Changing Experience)으로 내걸고 고객의 삶에 변화를 불러오는 놀라운 경험과 즐거움을 제공하는 편의점의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이를 통해 △기본에 충실한 매장운영 △세븐일레븐만의 차별화 상품 강화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제안하고 세븐일레븐만의 핵심역량을 강화시켜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중점 상품 전개 방안을 상권별로 제시한 표준진열(POG)과 성장 카테고리 상품군 확대 및 모음 진열을 통한 핵심상품존(Zone) 구성 등 업의 본질에 집중하고 상품 역량을 집약시키는 전략을 통해 편의점 채널의 핵심 경쟁력을 강화해 나간다.
경쟁력 높은 세븐일레븐만의 차별화 상품 전략도 소개한다. 브랜드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새로운 고품질 ‘7-셀렉트(SELECT)’ 자체브랜드(PB) 상품의 도입과 ‘글로벌 세븐일레븐 인기 PB상품’의 해외 소싱 확대 등 고객들에게 새로운 체험을 제공할 수 있는 경쟁력 있는 차별화 상품 도입 방안을 소개한다.
특히 글로벌 세븐일레븐 PB상품의 경우 타 편의점과 차별화된 세븐일레븐만의 특장점으로 해외 네트워크를 통해 현지 인기 상품들을 직소싱해 선보여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세븐일레븐은 이러한 글로벌 세븐일레븐 상품을 통해 고유의 상품MD 운영 체계를 확립하고 가맹점의 매출과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여나갈 계획이다.
또 배우 이장우를 새로운 간편식 모델로 내세워 아침 식사족이 늘어나는 트렌드에 맞춰 관련 상품들로 구성된 ‘모닝스테이션’을 구축해 아침식사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해 나갈 예정이다.
새로운 디지털 경험도 제공한다. 인공지능(AI) 기반 경영주 상담용 챗봇과 NFC기반 전자영수증 서비스 등 점포의 운영 효율을 높이고 탄소 절감 그린스토어를 구현할 수 있는 새로운 디지털 기술들을 선보인다.
김홍철 세븐일레븐 대표이사는 “고객이 항상 방문하고 싶은 놀라운 경험과 즐거움으로 가득한 편의점을 경영주들과 함께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며 “항상 경영주들과 어깨동무하고 같은 곳을 바라보는 상생의 길을 걸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