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작년 역대 최대 매출 1조9106억…영업익 7680억 '전년비 2.2%↑'

입력 2024-02-08 17: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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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CI. (사진제공=크래프톤)
▲크래프톤 CI. (사진제공=크래프톤)

크래프톤은 지난해 연간 매출 1조 9106억 원, 영업이익 7680억 원, 당기순이익 5941억 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3.1%, 2.2%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18.8% 상승했다. 이번 연간 매출은 역대 최대 실적이다.

지난해 4분기 매출은 5346억 원, 영업이익 1643억 원으로, 이는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2.8%, 30.3% 늘어난 수치다.

이같은 견조한 실적에는 크래프톤의 대표 인기 지식재산(IP)인 PUBG: 배틀그라운드(배틀그라운드) PC•콘솔 부문이 주효했던 것으로 풀이된다. 해당 게임의 매출은 전년 대비 37% 증가했다. 12월 최대 동시접속자 수 역시 연중 저점 대비 70% 상승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는 지난해 서비스를 재개한 이후 트래픽과 매출 모두 빠르게 회복하며, 12월에는 역대 최대 월매출을 기록했다. 크래프톤은 이같은 성과가 배틀그라운드 지식재산(IP)의 견고한 성장성을 입증하고 동시에 인도 시장에서의 사업 및 게임 포트폴리오 등의 확장 가능성을 시사한다고 분석했다.

크래프톤은 올해부터 ‘스케일업 더 크리에이티브’ 전략에 맞춰 매년 신작을 출시할 방침이다. 주요 라인업으로 △다크앤다커 모바일 △인조이 △딩컴 모바일 △프로젝트 블랙버짓 △서브노티카 2 등이 소개됐다.

또 크래프톤은 10여 개 이상의 투자가 진행됐다고 밝혔다.

중장기 방향성과 관련해선 △배틀그라운드 IP의 프랜차이즈화 △인도 시장에서의 성장 및 독립적인 퍼블리싱 확대 △AI(딥러닝) 분야의 R&D 투자 증대를 발표했다.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는 “지난해 배틀그라운드 IP를 중심으로 안정적인 실적을 달성하며, 라인업 확보에 집중했다”며 “올해는 이러한 노력들이 성과로 이어지는 첫해로, 계단식 성장을 위한 분기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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