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를 통해 설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소비자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위메프는 15부터 21일까지 설 기획전 거래액은 지난해보다 133% 상승했고 구매 고객 수도 100% 이상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특히 구매 금액별 소비 양극화가 나타났는데 1만 원대 가성비 선물세트 신장률은 224%로 가장 높았다. 또 10만 원 이상 프리미엄 선물도 153%로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가격대별로 살펴보면 1만 원 미만에서는 생필품 선물세트가 62% 비중으로 가장 많이 팔렸다. 또 10만 원 이상에서는 홍삼 등 고가 식품류가 57%로 높은 구매 비중을 보였다.
연휴 여행 트렌드도 지난해와는 사뭇 달랐다. 지난해 항공권 예매율은 1위는 제주였으나 올해는 후쿠오카가 1위를 차지했고 방콕, 도쿄가 그 뒤를 이었다. 짧은 연휴지만 가까운 해외에서 즐기려는 이들이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위메프는 내달 4일까지 선물세트 집중 판매 기간인 설 피크 기간을 시작하고 최대 3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주요 상품으로 엘르 남성 2족 양말 세트(5920원), 스팸 고급유 7호 세트(1만8220원) 등 실속 선물부터 설 세뱃돈 봉투 세트(3320원), 설연휴 출발 기타큐수 4일(32만3100원) 명절 연휴를 즐길 수 있는 상품까지 알차게 준비했다
위메프 관계자는 ”위메프에서 설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들이 예년에 비해 2배 이상 늘었다”며 “최대 35% 할인 쿠폰과 함께 가성비 상품은 물론 프리미엄 선물까지 다채롭게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