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엠텍과 6일 엑소코바이오가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그간 위탁 판매했던 엑소코바이오의 엑소좀 제품들을 블루엠텍의 플랫폼인 ‘블루팜코리아’를 통해 직접 공급하기로 합의했다.
‘블루팜코리아’는 2019년 시작된 병·의원 원내 의약품 이커머스 플랫폼이다. 지난 5년간 성공적인 비즈니스 모델로 인정받아 많은 국내외 제약사와 협력관계를 맺으며 플랫폼을 성장시켜왔다. 3만여 의료기관을 회원으로 확보하고 있으며 국내 개원의원의 60% 이상이 회원으로 가입됐다.
엑소코바이오는 혁신적인 엑소좀 기술 제품을 시장에 신속히 제공하기 위해 블루엠텍과 손잡고 올해 1월부터 본격적인 영업마케팅을 시작했다. 미국에서는 ‘베네브’와 함께 ‘리얼셀프’라는 글로벌 1위 미용성형 온라인 사이트와 제휴해 활발히 영업마케팅을 하고 있으며, 국가별로 의약품 또는 미용성형 온라인 플랫폼과 제휴할 계획이다.
특히, 엑소코바이오는 블루팜코리아 플랫폼을 통해서 ASCE™ 제품 라인과 그 외 제품들에 대해 다양한 과학기술 정보 제공, 제품 정보 제공, 글로벌 웨비나 등을 진행하고 있다. ASCE 제품 라인은 최근 미국 엘르에서 대표적인 엑소좀 기술제품으로 소개될 만큼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를 가지고 있고, 이를 기반으로 엑소좀의 기술성에 대한 신뢰가 일반 소비자들까지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조병성 엑소코바이오 CEO는 “블루엠텍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첨단 엑소좀 제품을 더 원활하게 시장에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정병찬 블루엠텍 대표는 “기존 블루팜코리아 고객들의 엑소코바이오 제품에 대한 호응도가 높았던 터라, 이번 업무협력을 통해 보다 다양한 제품들을 좋은 혜택과 함께 제공하게 된다면 양 사 모두에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