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투자증권은 10일 ‘신한투자증권 대학생 팬슈머 클럽 쏠-루션’ 1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쏠-루션은 신한투자증권의 브랜드 서비스에 대해 대학생 고객 관점에서 바라보는 아이디어를 제시하며 주체적인 역할을 할 예정이다. 아쉬움이나 불편함을 해결하는 아이디어를 단순 제안만 하는 것이 아니라 실현 가능한 결과물을 도출하기 위한 구체적인 활동을 진행한다. 마케팅 굿즈 제작, 플랫폼 관련 사용자 인터페이스(UI)·사용자 경험(UX) 개선점 도출, 신규 서비스 아이디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신한투자증권의 실무자들과 함께 아이디어를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총 20명으로 구성된 쏠-루션 1기는 지난 연말 진행된 1차 서류 전형과 2차 면접 전형을 통해 약 25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됐다. 쏠-루션 1기는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약 3개월간 활동할 예정이며, 활동 인원에게는 매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또한, 활동 최우수 1개 팀에는 200만 원의 포상금과 신한투자증권 대졸 신입사원 공개채용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ㅇ르 제공한다.
우수한 성과를 보인 2개 팀에는 각 100만 원의 포상금이 주어지고, 최우수 활동 인원 2인에게는 2개월간 신한투자증권 인턴십 기회도 제공된다.
신한투자증권은 “쏠-루션 1기 활동을 통해 실제 대학생 고객들의 생생한 의견을 바탕으로 고객 경험을 개선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며 “참가한 대학생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실무 경험을 제공해 회사와 대학생들이 함께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