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한화체험단' 이름으로 시작된 한화그룹 체험활동은 올해로 2회째를 맞아 친구처럼 친숙하고 활발한 활동을 기대한다는 의미에서 '한화프렌즈'로 이름을 바꿨다.
한화프렌즈는 한화리조트와 63시티, 갤러리아백화점, 불꽃축제 등 한화의 제품이나 서비스, 각종 문화행사 등을 직접 체험해 블로그나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소개하는 홍보대사 역할을 하게 된다.
한화에 관심이 있는 20~30대 소비자면 누구나 그룹 홈페이지(www.hanwha.co.kr) 또는 '한화 프렌즈' 카페(http://cafe.naver.com/hanwhaclub)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응모기한은 16일까지며, 6월30일 발표할 예정이다.
한화프렌즈는 지난해 '한화체험단' 명칭으로 5개월간 총 24회의 체험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한화이글스 야구 응원부터 시작해 서울세계불꽃축제, 메세나 콘서트 체험 등 한화그룹이 주최하는 행사 체험, 대한생명의 재무설계 강좌, 한화증권의 재테크 강좌, 갤러리아백화점의 와인 강좌와 커피 바리스타 강좌 등 다양한 문화강좌 체험, 한화리조트, 서울프라자호텔 등의 서비스 체험을 진행한 바 있다.
최영조 한화그룹 경영기획실 상무는 "한화프렌즈는젊은 세대의 온라인 감성과 기업의 오프라인 체험프로그램이 어우러진 새로운 차원의 온·오프 통합 체험 마케팅" 이라며 "앞으로 점점 더 역할과 효과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