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은행중앙회가 체험형 학습 콘텐츠 'SB금융 OX퀴즈런' 게임을 제작했다고 9일 밝혔다.
'SB금융 OX퀴즈런'은 도로 위 장애물을 피하며 금융퀴즈를 풀 수 있는 교육용 게임이다. 난이도를 조절할 수 있어 전 연령층이 함께할 수 있고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온라인에서 즐길 수 있다.
퀴즈는 △용돈관리 △신용과 부채관리 △개인정보보호와 금융사기 예방 △저축과 투자 등을 주제로 구성돼 있다.
저축은행중앙회는 금융교육 게임 참여 후 게임 결과 화면을 캡처해 인증하면 상품권을 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참가자 중 300명을 추첨해 5000원 상당의 편의점 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벤트는 이달 17일까지다.
금융교육 게임 접속 방법 및 이벤트 참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저축은행중앙회 소비자포털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축은행중앙회는 2015년부터 4개교와 1사1교 자매결연을 체결해 매년 꾸준히 금융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중앙회를 포함한 28개사가 50개교와 1사1교 자매결연을 체결 중이다. 지난해에는 1사1교 및 수능 이후 고3 대상 금융교육을 시행해 1780여 명의 청소년에게 금융교육 수업을 제공한 바 있다.
오화경 저축은행중앙회 회장은 "앞으로도 금융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습관 형성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체계적인 금융교육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