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연구소가 운영 중인 홈클리닝 서비스 플랫폼 ‘청소연구소’는 고객들이 집 청소 서비스 이용 시 포인트로 적립되는 ‘청소연구소 샵마일리지’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청소연구소 샵마일리지는 고객들이 집 청소 이용 시 결제 금액의 일부를 청소연구소 앱 내 ‘플러스샵’에서 이용 할 수 있는 포인트로 제공한다. 기본 0.2% 적립으로 운영되며 향후 다양한 이벤트 및 프로모션을 통해 추가 적립금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청소연구소는 2022년 10월 앱에서 청소 예약뿐 아니라 생활용품까지 구매 가능한 자사몰 ‘청연 플러스샵’을 출시한 바 있다. 자체 제작한 만능행주티슈, 건조기시트, 청소포 등을 비롯해 욕실, 주방용품, 침구류까지 실생활에 필요한 400여 개의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자체 제작한 만능행주티슈는 누적 판매 30만 개를 넘어섰으며 기존 정전기 청소포의 2배 성능으로 개발된 점착식 청소포도 메이커스에서 출시 3일 만에 1만 개가 완판되는 등 청연 플러스샵의 대표 PB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연현주 생활연구소 대표는 “청소연구소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고자 샵마일리지 제도를 선보이게 됐다”며 “집 청소는 물론 생활용품도 고객들에게 최상의 고객만족을 제공하는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생활연구소는 청연 플러스샵의 엄격한 품질 유지를 위해 자체 상품운영위원회를 운영하며 상품 연구개발부터 테스트까지 실시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청소용품 및 세제를 비롯해 다양한 생활·일상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