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25개월 아기를 포함한 4인 가족이 부대찌개 무한 리필 집에서 주문을 거절당한 사연을 담은 ‘저희가 부대찌개 집 진상인가요’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해당 글에 따르면 아내와 25개월, 5살 조카 두 명과 함께 부대찌개 무한 리필 집에서 부대찌개 2인분과 소고기 전골 1인분을 주문한 A 씨는 여자 사장으로부터 “그런 주문은 없다”라는 이유로 주문을 거절당했다.
이에 A 씨는 부대찌개 2개와 소고기 뚝배기 2개로 주문을 변경했지만, 여자 사장은 다시금 주문을 거절하며 부대찌개 무한리필 가게인 만큼 부대찌개를 인원수대로 주문할 것을 권한 것으로 전해진다.
여자 사장의 연이은 주문 거절에 A 씨는 “아이들이 매워서 못 먹는다”며 양해를 구했지만, 여자 사장은 “정 그렇게 주문할 거면 부대찌개 무한리필이 안 된다”라고 응했다.
이에 오기가 생긴 A 씨가 “(저희는) 부대찌개 주고, 애들은 옆에 소고기 불백만 따로 상 차리는 거 부탁한다”고 요청하자 사장은 “나가라. 손님 같은 사람들이 뉴스에 나오는 진상이다”라며 A 씨 가족을 내쫓았다.
진상 취급을 받으며 내쫓긴 A 씨는 해당 글을 통해 “성인 4명이거나 애들이 초등학생만 돼도 우리가 잘못했다 하겠지만, 25개월짜리 아기랑 5살 아기 두 명을 가지고 그냥 속상하다”라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이에 누리꾼들은 “(아기들) 적게 먹는 거 뻔히 아는데 그걸 다 받겠다는 게 도둑놈 심보다”, “무한리필이 아니면 식당 주인이 잘못한 건데 무한리필이면 부대찌개만 4인분 주문하는 게 맞다고 본다” 등의 엇갈린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당시 가게 내에서도 A 씨의 주문을 둘러싸고 여자 사장과 남자 사장 간의 의견 차이가 있었던 것으로 전해진다. 여자 사장은 “아이들이 5살이 넘어 보인다”며 인원수에 맞는 주문을 주장한 반면, 남자 사장은 “아기인데 그래야 하냐”며 반대 의견을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