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뉴트로 열풍에 전통차 2종 판매량 80%↑

입력 2023-12-29 10:0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아이스 생강차 판매량 55% 증가

▲이디야커피 전통차 2종. (사진제공=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 전통차 2종. (사진제공=이디야커피)

뉴트로(New+Retro) 문화를 소비하는 MZ 세대들이 늘어나면서 우리의 전통차, 전통 간식가 인기를 끌고 있다.

29일 이디야커피의 음료 판매 데이터에 따르면 11일부터 25일까지 전통차 2종(쌍화차ㆍ생강차)의 판매량이 전년 동일 동기 대비 약 8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디야커피는 이러한 판매의 증가가 MZ세대의 뉴트로 감성 소비 트렌드와 밀접한 연관이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추억의 간식이나 문화를 즐기는 젊은 세대들이 증가하면서 전통 음료에 대한 수요 또한 증가하고 있다는 것이다.

영하의 추운 날씨에도 아이스 음료를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지면서 아이스 전통차 판매량 또한 많은 상승을 보였다. 같은 기간 동안 아이스 생강차의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55% 증가했으며 아이스 쌍화차 판매량도 약 40% 증가했다.

올해 7월에 선보인 ‘약과 디저트’ 2종(약과크림치즈쿠키ㆍ약과버터바) 또한 부드럽고 달콤한 맛으로 이디야커피의 NEW아메리카노, 블렌딩 티 등 다양한 음료와 조화를 이루어 고객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추억을 소비하는 문화가 유행하면서 특색 있고 깊은 향을 느낄 수 있는 우리의 전통 음료와 간식을 즐기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앞으로 다양한 세대의 감성 소비 트렌드의 맞춰 고객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어둠의 코시’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으로 향하는 매직넘버는? [해시태그]
  • '농협은행'·'거지가 되'…Z세대의 말하기 문화?①[Z탐사대]
  • Z세대의 말하기 문화, 사회적 유산일까 문제일까②[Z탐사대]
  • “AI·카메라 컨트롤 기능 기대감”…아이폰16 출시 첫날 ‘북적’ [르포]
  • “나들이 가기 딱 좋네”…서울시민이 꼽은 여가활동 장소 1위는?
  • '로또보다 더 로또' 강남 분상제 아파트 잡아라…청약 경쟁 '치열'
  • 오늘부터 독감 예방접종 시작…어린이·임신부·어르신 순차 진행
  • 오늘의 상승종목

  • 09.2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530,000
    • +0.56%
    • 이더리움
    • 3,431,000
    • +1.06%
    • 비트코인 캐시
    • 458,400
    • +2.6%
    • 리플
    • 807
    • +4.4%
    • 솔라나
    • 197,900
    • +0.87%
    • 에이다
    • 478
    • +1.7%
    • 이오스
    • 701
    • +2.34%
    • 트론
    • 204
    • +0%
    • 스텔라루멘
    • 132
    • +2.33%
    • 비트코인에스브이
    • 66,150
    • +2.48%
    • 체인링크
    • 15,180
    • -0.78%
    • 샌드박스
    • 386
    • +7.8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