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삼다수 무라벨 제품이 출시 2년 6개월 만에 매출 1000억 원을 돌파했다.
제주삼다수를 생산·판매하는 제주개발공사는 무라벨 제품인 ‘제주삼다수 그린’이 올 한 해 매출 1400억 원을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제주삼다수 전체 매출액의 40% 이상을 차지하는 금액이다.
제주개발공사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흐름에 맞춰 2021년 제주삼다수 그린을 출시하고, 지속적으로 무라벨 제품의 생산량을 확대해왔다.
특히 삼다수 그린의 판매성장은 올해 매출 28.9%, 회원 수 14.3%가 늘어난 자사몰 가정배송 서비스가 견인했다. 제주삼다수 가정배송 서비스는 전국 122곳의 제주삼다수 대리점을 통해 이뤄진다.
제주개발공사는 향후 회원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정기배송을 고도화하는 등 고객 편의를 더욱 높여나갈 예정이다.
제주삼다수는 친환경 관련 연구·개발(R&D)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국내 페트를 수거해 만든 제주삼다수 CR-PET (화학적 재활용 페트·Chemical Recycle)’를 개발하고 무라벨 제품 낱개 판매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QR코드를 적용했다.
제주개발공사는 내년 ‘친환경 제품을 기반으로 한 온라인 시장 확대’를 목표로 삼고 있다. 이에 따라 제주삼다수 전 제품 용기 경량화와 함께 재생원료를 활용한 제품 패키징 라인업 구축 등 R&D에 힘쓰고 온·오프라인에 따라 유통 구조와 마케팅 전략을 차별화한다는 방침이다.
백경훈 제주개발공사 사장은 “지난 25년간 제주삼다수가 사랑받아온 경쟁력인 믿고 마실 수 있는 최고의 품질을 지키는 동시에 친환경 R&D에도 지속적으로 투자해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서 선한 영향력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