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의 비즈니스 매니저가 현장 점검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제너시스BBQ 그룹)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매장 운영관리 담당자인 ‘비즈니스 매니저(BM)의 담당 지역을 변경하는 ‘교차점검’으로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브랜드 신뢰도 강화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프랜차이즈는 일관성과 균일성을 기반으로 언제 어떤 매장을 방문하더라도 동일한 맛과 제품,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만큼, 전국에 2000여 개 가맹점을 보유한 BBQ는 고객 불편 최소화를 위해 전 매장 교차점검 제도를 실행하기로 했다.
BBQ 측은 "이번 점검은 BM이 기존 담당 지역이 아닌 다른 지역 매장을 점검하기 때문에 원칙과 기본에 충실한지를 객관적으로 점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다른 매장 운영 방식과 노하우를 추가로 확인해 전달할 수 있어 지역별로 시너지 효과도 예상된다"고 부연했다.
BM은 소속 팀별로 작게는 구 단위, 크게는 광역시 단위로 담당 지역이 변경된다.
세부 점검 항목은 △제품 조리과정 △재고 보관 상태 △각종 위생교육 및 보관서류 갱신 여부와 매장의 QCS(품질·청결도·서비스, Quality·Cleanness·Service) 상태 등이다.
BBQ 관계자는 “BBQ의 정체성과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신뢰가 중요하다”며 “앞으로 정기 점검을 통해 고객이 언제 어느 매장을 방문하더라도 최고의 맛과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