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가전 브랜드 밀레(Miele)의 한국법인 밀레코리아는 소비자 체험형 프로그램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전하고, 밀레 주방 가전의 핵심 기술 알리기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밀레코리아는 고성능 베이킹 믹서 브랜드 스파(SPAR)와 협업해 ‘밀레-스파 프리미엄 베이킹 클래스(이하 프리미엄 베이킹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 참여자가 밀레 프리미엄 주방 가전과 스파 소형 테이블 믹서를 직접 활용해 쿠키를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형 이벤트로 밀레 익스피리언스 센터 한남에서 진행된다.
이번 프리미엄 베이킹 클래스는 참여자가 직접 쿠키를 만들어보고, 완성된 쿠키를 포장해 가져갈 수 있다. 밀레 익스피리언스 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는 ‘밀레 프라이빗 다이닝’, ‘밀레 커피타임’ 등의 프로그램은 밀레 주방 가전을 이용해 요리와 커피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보고, 음식을 맛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프리미엄 베이킹 클래스는 회차당 4인이라는 소규모 구성으로 약 3시간 동안 진행된다. 참여자 전원은 밀레코리아 양준석 셰프의 도움 아래 ‘애플크럼블 쿠키’, ‘킵펠 쿠키’, ‘홍콩식 버터쿠키’ 3종을 만들어 볼 수 있다. 프리미엄 베이킹 클래스는 내년 1월부터 밀레 익스피리언스 센터 강남까지 확대 운영되며 네이버 예약페이지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밀레코리아 관계자는 “방문하시는 고객에게 제품 설명만으로는 밀레가 가진 프리미엄의 가치를 전하는 데 한계가 있어 소비자가 직접 가전의 기능을 체험해볼 수 있는 ‘밀레 프리미엄 베이킹 클래스’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밀레의 기술과 가치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소비자 접점 이벤트를 통해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