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존슨앤드존슨판매 유한회사(켄뷰)의 금연보조제 니코레트는 스케치 코미디 유튜버 너덜트와 함께 금연 캠페인 영상을 제작했다고 8일 밝혔다.
너덜트는 178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스케치 코미디 유튜브 채널이다. 일상의 순간을 포착한 후 현실보다 더 현실 같은 상황을 유머러스하게 제작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캠페인 영상은 코믹숏무비라는 형식의 웹드라마로, 금연이라는 일상 속 주제를 위트있게 풀어내 금연의 어려움에 대한 공감과 더불어 금연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기획했다.
에피소드는 한 커플이 장기간의 연애를 끝내고 프러포즈하는 과정에서 화두로 떠오른 흡연 논쟁과 금연을 결심한 뒤 수많은 유혹을 뿌리치고 끝내 금연 성공을 이루는 스토리로 총 2화에 걸쳐 공개된다.
웹드라마에서는 금단 현상을 호소하는 흡연자들의 실감나는 현실을 반영하는 동시에 금연 보조제와 금연 상담 등 효과적인 금연 방법도 소개한다.
캠페인 영상을 기획한 배연희 한국존슨앤드존슨판매 유한회사(켄뷰) 셀프케어 사업부 상무는 “누구나 겪는 금연의 어려움에 대해 유쾌한 방식으로 공감하고 흡연자들의 금연 의지를 고취하기 위해 유튜버 너덜트와 협업했다”며 “니코레트는 앞으로도 금연챌린지, 금연캠페인 영상 등을 통해 올바른 금연법에 대한 정보 공유와 흡연자들의 금연을 독려하는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해당 영상은 니코레트 공식 유튜브 채널과 HLL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스튜디오 룰루랄라를 통해 시청 가능하며, 1, 2화 모두 8일 오후 8시에 공개된다.
한편, 영상에 소개된 남성처럼 의지만으로 담배를 끊기 힘들다면 니코틴 대체제의 사용을 고려해 볼 수 있다. 금단증상은 금연 첫 주에 가장 심하며 이때 금연 실패 확률 또한 높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