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2차전지TOP10레버리지 상장지수펀드(ETF)’ 보수 인하를 기념해 거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TIGER 2차전지TOP10레버리지 ETF는 LG에너지솔루션과 포스코퓨처엠, 삼성SDI, LG화학, 에코프로 등 이차전지 산업군 내 대표 기업 10종목에 투자한다.
이 ETF의 총 보수는 0.29%로 국내 상장된 테마형 레버리지 ETF 중 최저 수준이다. 이차전지 테마 인기와 세제 혜택 등으로 TIGER 2차전지TOP10레버리지 ETF에 대한 개인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면서, 지난달 29일부터 총 보수를 기존 0.59%에서 0.29%로 인하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보수 인하를 기념해 고객들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28일까지 키움증권에서 TIGER 2차전지TOP10레버리지 ETF와 ‘TIGER 2차전지TOP10 ETF’의 일 거래 조건을 충족한 고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최근 이차전지 테마 외에도 레버리지 ETF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급증하면서 ‘글로벌 레버리지 ETF 가이드북’을 발간했다. 가이드북은 레버리지 투자자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레버리지 ETF 기본 개념과 구조부터 투자 유의 사항 등을 세세하게 담았다.
김남기 미래에셋자산운용 ETF운용부문 대표는 “레버리지 ETF의 세금은 배당소득세에 해당해 종합과세 가능성도 있는 만큼 세금을 고려한 스마트한 투자가 필요하다”며 “가이드북을 통해 레버리지 ETF 투자 전 유의사항 등을 꼼꼼하게 숙지한다면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