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헬스케어(Celltrion Healthcare)는 30일 인플릭시맙(infliximab) 피하주사(SC) 제형 ‘짐펜트라(램시마SC 미국 제품명)’을 내년 2월29일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짐펜트라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위해 대다수의 처방약급여관리업체(Pharmacy Benefit Managers, PBM)에게 짐펜트라의 임상자료 제공을 완료했으며, 현재 선호의약품(preferred drug) 등재를 위한 협상을 진행 중이다. 일부 PBM의 경우 짐펜트라 출시 시점을 전후로 실질적인 처방집(formulary) 등재 성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짐펜트라의 미국시장 선점을 목표로 다양한 커머셜 활동을 준비 중이다. 먼저 미국 내 자가면역질환 전문 의료진들을 대상으로 한 짐펜트라 마케팅 활동을 확대할 예정이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내년 1월 크론병 및 대장염학회(Crohn’s & Colitis Congress, CCC)를 시작으로 5월 미국 소화기질환 주간(Digestive Disease Week, DDW), 10월 미국 소화기학회(American College of Gastroenterology, ACG), 11월 미국 류마티스학회(American College of Rheumatology, ACR) 등 주요 학회에 참여할 계획이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환자 대상의 맞춤형 커머셜 활동을 전개하고 현지 전문인력도 늘릴 계획이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미국 내 주요 환우회와 협업해 짐펜트라 처방 환자들을 지원하기 위한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개발할 예정이다. 환우회는 자가면역질환 분야의 전문가 육성, 지원 활동을 비롯해 환자와 가족을 위한 교육 제공, 환자의 임상참여 지원, 연구기금 모금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미국에서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미국 현지법인을 통해 짐펜트라를 직접판매할 계획으로 내년 1월까지 세일즈 전문인력을 현재 대비 2배 수준으로, 홍보와 마케팅 전담 인력은 3배 이상 확충해 커머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셀트리온헬스케어 관계자는 “내년 2월29일로 짐펜트라 출시일을 확정했으며 PBM과의 협상도 적극적으로 진행되고 있다”며 “미국 IBD 환자들에게 가장 많이 처방되며 입증된 인플릭시맙의 치료 효능, 안전성, 환자 편의성이 개선된 SC제형의 제품 경쟁력 등 짐펜트라만이 보유하고 있는 강점들을 알리면서 미국에서 처방확대를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