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주형 신세계백화점 대표가 “콘텐츠 창조 기업(Contents Creator)으로 한걸음 더 나아가 백화점을 방문한 고객에게 쇼핑 그 이상의 가치를 누릴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을 제공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1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박 대표는 12일 신세계백화점 창립 60주년을 맞아 전체 임직원에게 이메일을 통해 “한 단계 더 진화하고, 변화와 혁신의 길을 개척하자”면서 이같이 말했다.
박 대표는 “국내 유통시장에서 공고히 해온 ‘공간 혁신 기업’(Space builder)에서 고객의 삶에 가치 있는 것을 제공하는 ‘콘텐츠 창조 기업’으로 한 걸음 더 나아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그는 “신세계 DNA(유전자)가 집약된 오리지널 콘텐츠(자체 제작물)를 생산하고 이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쇼핑 그 이상의 가치를 누릴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을 제공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특히 박 대표는 고객의 마음과 고객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지속 가능한 가치를 추구하는 것을 강조했다.
박 대표는 “60년간 쌓아온 신세계의 자원을 극대화해야 한다”며 “로열티가 높은 VIP 연관 사업을 확장하고 부동산 개발과 리테일의 복합화 등 새로운 형태의 사업 모델을 개발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그러면서 그는 “신세계백화점이 리테일을 넘어 브랜드 기업으로 진화하고 있는 만큼 유기적 조직력으로 상품과 서비스 가치를 높이는 데 마음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한편 박 대표는 이마트와 백화점, 개발사업을 하는 센트럴시티를 맡아 운영해오다가 9월 신세계그룹 정기 임원인사를 통해 신세계백화점과 센트럴시티 대표를 동시에 맡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