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범서비스에 참여한 직원이 인증을 진행하고 있다. ` (사진제공= NH농협은행)
4무(통장, 카드, 인감, 비밀번호 금융서비스는 자동화기기에 AI 대화형 뱅킹과 얼굴 등 다양한 생체인증을 담아 비밀번호 입력을 생략하고 간단한 대화로 손쉽게 금융거래를 할 수 있다.
이번 금융서비스 점검을 통해 △생체인식(얼굴 등) 성능 및 안전성 △AI 대화형 뱅킹을 통한 금융거래 간편화 △행동 및 감정 분석을 통한 이상거래 탐지 등을 검증할 계획이다.
강태형 농협은행 DT부문 부행장은“AI가 고객을 확인하면 별도의 인증절차 없이 금융거래를 할 수 있도록 추진 중”이라며“고객에게 편리하면서도 안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