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강에 나선 박병철 Everest Trading Corp. 회장(국제통상 67)은 남가주 무역협회 회장과 세계한인무역협회 이사장을 역임, 세계 한인의 날 대통령 표창, 산업자원부 장관 표창, 한국외대상(HUFS Awards) 등을 수상했다. 함께 특강을 진행한 엄홍길 대장(중국언어문화 02)은 엄홍길휴먼재단 상임이사로서 대한체육회 스포츠영웅 명예의 전당에 헌액됐으며, 제24회 만해대상, 대한적십자사 박애장 금장, 도산인산 봉사상 수상 등 그간 공로를 인정받았다.
박 회장과 엄 대장은 토크콘서트에서 목표를 달성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이 있더라도 용기를 내 도전한 경험담을 공유하며 포기하고 싶은 순간 자신을 이겨낼 것을 강조했다.
특강은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현장 강연과 유튜브 스트리밍 및 메타버스 플랫폼(UVERSE)에서 약 2시간 동안 진행됐다.
특강에 참여한 한 학생은 “사회에서 인정받는 선배들과 양방향 소통의 시간을 가지게 돼 의미 깊은 시간이었다”며 “일 년에 한 번밖에 없는 시험을 앞둔 상황 속에서도 큰 용기를 얻어갈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민정 서울캠퍼스 학생⋅인재개발처장은 “이번 동문 선배 특강이 학생들이 진로를 선택하고 취업에 필요한 소양을 갖추는 데 소중한 기회가 됐길 희망한다”며 “동문 선배의 조언을 들을 수 있는 자리를 꾸준히 마련하고 다양한 진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거점형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의 역할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수행해 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