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내 ‘환경 보호 활동 캠페인’ 홍보 포스터. (사진제공=에코비트)
종합환경기업 에코비트는 ESG(환경ㆍ사회ㆍ지배구조) 경영 실천 및 탄소 중립을 위해 사내 ‘환경 보호 활동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환경 보호 활동 캠페인은 일회용품 제로, 페이퍼리스, 친환경 사회공헌 총 세 가지의 카테고리로 나눠 진행하고 있다. 에코비트는 사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일회용품 제로’ 캠페인을 통해 무분별한 일회용품 사용근절을 위해 종이컵을 없애고 개인 텀블러 사용을 권장한다.
에코비트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본사에서만 연간 약 12만5000개의 종이컵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추산했다. 이를 통해 종이컵(일 2개) 대신 개인 컵을 사용할 경우 매년 861㎏CO2에 달하는 저감 효과가 기대된다.
이 외에도 전자칠판 또는 태블릿 PC 사용을 통해 용지 사용량을 절감하는 페이퍼리스 캠페인, 조깅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친환경 활동인 ‘줍깅’ 봉사활동, 냉난방 적정온도 유지 등을 통해 탄소 저감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에코비트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에코비트의 전 직원 일회용품 사용근절을 통한 탄소 중립 운동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앞으로도 친환경적인 ESG 경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