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판 부산 유치 붐 조성·BIE 회원국 표심 공략
현대자동차그룹이 국제박람회기구(BIE) 본부가 있는 프랑스 파리에서 2030 세계박람회 개최 후보지 부산의 매력을 알리는 대규모 옥외광고를 선보이며 막판 유치전에 힘을 더한다.
현대차그룹은 1일부터 30일까지(현지시간) 파리 시내 주요 지역과 쇼핑몰 등에 있는 270여 개의 디지털 스크린을 통해 K-컬처 아티스트와 협업한 디지털 옥외 영상광고를 상영하는 등 부산엑스포 유치를 위한 막판 총력전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이달 말 개최지 선정 투표에 참여하는 각국 BIE 대표부가 상주하는 파리에서 부산 유치에 대한 글로벌 공감대를 강화하고, BIE 회원국의 막판 표심을 공략하기 위해 대규모 옥외 영상광고를 준비했다.
디지털 옥외광고에는 갈매기, 광안대교 등 부산의 주요 상징물과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는 ‘BUSAN is Ready(부산은 준비되었습니다)’ 슬로건 등을 담았다. 전용 전기차인 아이오닉 5도 등장해 부산의 차별화 포인트인 ‘친환경 기술 적용을 통한 탄소중립 엑스포’를 강조했다.
현대차그룹은 이달 BIE 본부 건물을 중심으로 △개선문, 에펠탑 등 파리의 주요 명소 및 파리 주재 각국 대사관 인근 지역 △떼흔느, 생 라자르 기차역 등 유동 인구 밀집 지역 △라데팡스를 비롯한 주요 상업지역 등 파리 전역 총 270여 개의 디지털 스크린을 통해 영상을 상영한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다수 BIE 회원국 관계자들이 상주하는 파리에서 K-컬처의 감성으로 부산의 경쟁력을 표현한 옥외광고를 대대적으로 진행해 실질적인 득표 활동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2030 엑스포 개최지 선정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부산만의 매력을 알려 막판 유치전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