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야구단 ‘SSG랜더스’의 인기에 힘입어 계열사인 신세계푸드의 노브랜드 버거가 후광효과를 톡톡히 입고 있다.
신세계푸드는 2021년 5월 100호점으로 문을 연 노브랜드 버거 인천 SSG랜더스필드점에서 판매된 버거의 누적 판매량이 15만개를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2021년부터 올해까지 SSG랜더스의 홈경기가 열리는 날(2021년 무관중 또는 일부 관중 허용 경기 포함)이면 평일 800개, 주말 1200개가 판매된 것이다.
특히 지난해부터 일부 주말 경기에서는 최대 2000여개의 버거가 팔리면서, 전국 200여개 노브랜드 버거 매장 가운데 판매량 1위를 차지했다.
이런 인기는 창단 후 첫 단일시즌 100만 관중을 돌파할 정도로 SSG랜더스 야구단이 인기를 끌면서 야구단과 연계한 노브랜드 버거의 다양한 활동이 시너지를 발휘한 결과다.
신세계푸드는 2021년 5월 노브랜드 버거 SSG랜더스필드점 오픈 이후 TV중계 가상광고를 비롯해 SSG랜더스 구단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야구팬을 중심으로 협업 콘텐츠를 선보이며 인지도와 선호도를 높이는데 주력해왔다.
또 야구장에서 즐기기 좋은 버거, 치킨너겟, 크런치윙, 음료를 함께 담은 전용메뉴를 개발하고, 올해부터는 버거와 맥주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버맥세트도 선보이며 야구 관람 재미와 먹는 재미를 더할 수 있도록 했다.
작년에 이어 올해 6월 두 번째 진행한 NBB DAY(노브랜드 버거 데이) 이벤트도 팬들의 호응을 이끌어 냈다. 올해 이벤트에 맞춰 특별 제작한 ‘옐로우 에디션’ 유니폼은 SSG닷컴 판매 40분 만에 준비 수량 300벌이 완판됐다.
아울러 SSG랜더스의 홈경기 마다 선수단에게 노브랜드 버거를 응원 간식으로 제공하는 한편 상인천중, 동산중, 신흥중, 동인천중, 재능중 등 인천지역 5개 중학교 야구부 선수들에게도 매월 노브랜드 버거를 간식으로 지원하며 미래 SSG랜더스 선수 육성에도 힘스고 있다.
신세계푸드는 22일 SSG랜더스필드에서 진행되는 KBO리그 준플레이오프 경기부터 노브랜드 버거 SSG랜더스필드점에서 버거를 구입하는 고객들에게 유소년 야구선수 지원을 위해 선보인 ‘추신수(水) 생수’도 무료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