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홈시스는 커피와 정수기를 결합한 ‘인스퓨어 스팀 100 바리스타 정수기(이하 바리스타 정수기)’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쿠쿠홈시스에 따르면 바리스타 정수기는 커피 메이커 겸용 기능을 갖춘 국내 첫 끓인 물 정수기다. 개인 취향에 따라 9가지 레시피를 선택할 수 있다. 3개의 커피 브루잉 전용 버튼으로 농도와 온도, 용량을 3단계씩 선택할 수 있다. 온도의 경우 쿠쿠홈시스의 기술인 100°C 끓인물부터 85°C까지 3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 또 추출 횟수 조절을 통해 커피 농도와 맛을 조절할 수 있다.
이번 제품에는 유량과 유속을 컨트롤할 수 있는 자동 드립모듈이 탑재됐다. 자동 드립 모듈은 출수되는 물의 세기와 범위를 균일하게 조절해 개인의 취향과 레시피에 맞는 커피를 만든다. 넓은 물줄기, 좁은 물줄기를 선택할 수 있어 핸드드립과 드립백 등 다양한 커피를 추출한다.
또 집안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와 각종 세균에 노출되는 출수 코크 내부와 외부를 약 100°C의 강력한 스팀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스팀살균’ 기능을 탑재했다. 직수 및 냉수관은 ‘인앤아웃 자동 살균 시스템’을 통해 전기분해 자동 살균이 이뤄져 물이 위생적인 관로를 통해 이동한다. 자동 살균 기능을 통해 5일에 한 번씩 내부 살균을 진행한다.
수은과 납, 카드뮴 등 중금속 7종을 거를 수 있는 메탈블록 2.0 필터와 노로바이러스를 99.9%까지 제거하는 나노포지티브 플러스 3.0 필터가 제품 전면에 있어 누구나 쉽게 필터를 교체할 수 있다.
쿠쿠홈시스 관계자는 “바리스타 정수기 출시와 함께 커피 4종도 곧 선보일 예정이어서 취향에 맞는 커피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