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이 고객의 퇴직연금 자산을 전문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퇴직연금 상담센터'를 운영 중이라고 4일 밝혔다.
지난달 출범한 퇴직연금 상담센터에서는 퇴직연금제도 신규ㆍ관리ㆍ지급 등 제도운영 상담을 비롯해 △퇴직연금 운용상품 만기 △퇴직연금 미운용자산 △사전지정운용제도(디폴트옵션) 등을 안내한다. 연금, 퇴직금 관련 세제 상담 서비스도 제공한다. 대상은 퇴직연금 가입 업체 및 가입자다.
이정훈 경남은행 신탁사업단 단장은 "퇴직연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상황에 맞춰 고객의 퇴직연금 자산을 전문적으로 관리하고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퇴직연금 상담센터를 운영하게 됐다"며 "퇴직연금 상담센터에서는 체계적으로 교육을 받은 전문직원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경남은행은 다음 달 10일까지 '디폴트옵션 대고객 이벤트(디폴트옵션! 퇴직연금을 부탁해)'를 진행한다.
사전지정운용제도는 DC(확정기여형) 또는 IRP(기업ㆍ개인) 퇴직연금 가입자의 원리금 보장상품 만기 시 별도의 상품 운용지시가 없는 경우, 가입자가 사전에 정한 방법으로 퇴직연금 자산을 자동 운용하는 제도다.
DC 또는 IRP 신규ㆍ기존 고객이 디폴트옵션을 등록하고 디폴트옵션 저위험ㆍ중위험ㆍ고위험 포트폴리오 상품(초저위험 제외)을 10만 원 이상 직접 매수하면 선착순 1000명에게 스타벅스 모바일 커피쿠폰을 지급한다.
초저위험을 제외한 디폴트옵션 포트폴리오 상품을 100만 원 이상 직접 매수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일리프란시스 커피머신(4명) △삼성전자 직화오븐(3명) △로보락 로봇청소기(2명) △삼성전자 그랑데 AI세탁기ㆍ건조기 패키지(1명)등 경품을 제공한다. 제세공과금은 고객 부담이다.
디폴트옵션 대고객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남은행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