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K-푸드 열풍 계속…상하이 'K-푸드 페어' 수출상담 실적 3100만 달러

입력 2023-10-03 11:5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김치시즈닝·양념치킨 소스·선식 등 특색있는 제품 인기

▲지난달 열린 '상하이 K-푸드 페어' 에서 진행된 수출 상담회에서 중국 수입기업과 국내 수출기업들이 수출 상담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농림축산식품부)
▲지난달 열린 '상하이 K-푸드 페어' 에서 진행된 수출 상담회에서 중국 수입기업과 국내 수출기업들이 수출 상담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농림축산식품부)

아시안게임이 열리는 중국에서 개최된 K-푸드 페어에서 3000만 달러 이상의 수출 상담이 이뤄지는 등 현지에서 K-푸드의 인기가 계속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지난달 20일부터 9일간 중국 상하이에서 한국 농식품 진출 확대와 소비 분위기 조성을 위한 '2023 상하이 K-푸드 페어'를 개최했다.

상하이 소피텔 호텔에서 20, 21일 양일간 진행된 K-푸드 기업간거래(B2B) 수출상담회에서는 중국의 유력수입기업 68개사와 국내 농식품 수출기업 45개사 간 490건 3100만 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이 이뤄졌다. 이 중 11건 700만 달러 규모의 업무협약(MOU)과 현장계약이 체결됐다.

특히 김치시즈닝과 양념치킨 소스, 코로나19 이후 높아진 건강에 대한 관심에 따른 선식, 그리고 중국 내 젊은층에게 인기가 있는 오징어맛과자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이어 22일부터 28일까지 상하이 랜드마크인 동방명주에서는 '소비자 체험홍보 행사'가 열려 약 3만 명 이상이 방문했다. 한국 농식품 퀴즈쇼, 요리교실 등 체험홍보 행사가 열렸고,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과자집 만들기 행사도 가족 방문객의 호응을 얻었다.

양주필 농식품부 식품산업정책관은 "이번 행사는 K-푸드 최대 수출시장 중 하나인 중국에서 바이어와 소비자에게 다양한 한국 농식품을 소개하기 위한 자리였다"며 "K-푸드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어둠의 코시’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으로 향하는 매직넘버는? [해시태그]
  • '농협은행'·'거지가 되'…Z세대의 말하기 문화?①[Z탐사대]
  • Z세대의 말하기 문화, 사회적 유산일까 문제일까②[Z탐사대]
  • “AI·카메라 컨트롤 기능 기대감”…아이폰16 출시 첫날 ‘북적’ [르포]
  • “나들이 가기 딱 좋네”…서울시민이 꼽은 여가활동 장소 1위는?
  • '로또보다 더 로또' 강남 분상제 아파트 잡아라…청약 경쟁 '치열'
  • 오늘부터 독감 예방접종 시작…어린이·임신부·어르신 순차 진행
  • 오늘의 상승종목

  • 09.2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474,000
    • +0.68%
    • 이더리움
    • 3,428,000
    • +1.12%
    • 비트코인 캐시
    • 457,500
    • +2.17%
    • 리플
    • 807
    • +4.26%
    • 솔라나
    • 197,900
    • +1.23%
    • 에이다
    • 477
    • +1.49%
    • 이오스
    • 703
    • +2.48%
    • 트론
    • 203
    • +0%
    • 스텔라루멘
    • 131
    • +2.34%
    • 비트코인에스브이
    • 66,050
    • +2.48%
    • 체인링크
    • 15,170
    • -0.98%
    • 샌드박스
    • 385
    • +7.5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