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와 LGU+는 가족들이 함께 모여앉아 추석 특선영화를 볼 수 있도록 모바일로 즐길 수 있는 추석 특선 무료 영화를 제공한다. SKT는 ‘에이닷’ 어플 통해 추석 특선 무료 영화 6편, LGU+는 ‘U+모바일TV’ 어플 통해 추석 특선 무료 영화 14편 제공한다.
IPTV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추석 연휴를 맞아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는 530여 편의 영화, 드라마 등 무료 VOD를 U+tv에 제공한다. 국내 최초로 ‘노르딕 누아르’ 본진 비아플레이 오리지널 ‘뭉크’와 ‘세상에서 가장 외딴 레스토랑’ 등을 독점 제공할 예정이다.
명작 영화들도 대거 준비했다. 작가 조안나 레코프의 자전적 이야기를 담은 ‘마이 뉴욕 다이어리’ 피아노로 시간여행을 떠나는 하이틴 판타지 ‘말할 수 없는 비밀’도 만나볼 수 있다. 아이들이 즐겨보는 애니메이션 ‘부니베어: 애들이 줄었어요’, ‘오즈의 마법사: 돌아온 도로시’, ‘추억의 검정 고무신’도 시청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이와 함께 U+tv에서는 배우 마동석의 액션영화 ‘범죄도시2’, 황정민·현빈 주연 ‘교섭’, 류승룡·염정아 주연의 뮤지컬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 등 인기 범죄수사물 드라마의 근본 ‘CSI 베가스 시즌2’ ‘NCSI 하와이 시즌2’도 볼 수 있다.
SK브로드밴드 참여자 전원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퀴즈와 경품 이벤트, 다양한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고객들이 연휴 동안 원하는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영화, 드라마, 키즈, 애니메이션 등 장르별 추천작을 큐레이션한 ‘추석 특집관’을 마련했다. 방송 특집관에서는 ‘부부의 세계’, ‘SKY 캐슬’ 등 JTBC 역대 시청률 TOP 명작드라마 첫화를 무료로 제공하고 이후 회차 구매시 50% 할인 혜택을 증정한다. 그 외에도 ‘연인’, ‘악귀’, ‘킹더랜드’ 등 다양한 최신 인기 드라마들을 무료로 선보인다.
왓챠는 다음달 3일까지 연휴 기간 동안 TVOD 서비스인 ‘왓챠개봉관’에서 추석 맞이 콘텐츠를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최신 개봉작 콘크리트 유토피아와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 스파이 코드명 포춘, 서태지25주년 라이브 타임: 트래블러, 몬스터 패밀리2 등 영화 및 애니메이션을 왓챠 구독 여부에 관계없이 누구나 할인 받아 감상할 수 있다.
왓챠는 지난해 12월 최신 영화 VOD 건별 결제를 지원하는 ‘왓챠 개봉관’을 오픈했으며, 최신 영화의 건별 결제를 지원하고 있다. 기존에 판매되던 개월 단위의 구독권과 함께 개별 VOD 이용권으로 콘텐츠 결제 방식을 확대해 다양해진 콘텐츠 소비 채널과 형태에 대응하기 위해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