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합 상품 담긴 추석 선물세트 인기

입력 2023-09-19 09:53 수정 2023-10-31 16:5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시즈닝 담은 한우세트, 과일은 다품종 세트 잘팔려

▲현대백화점의 '한우와 김형석 셰프의 디핑소스 세트' (사진제공=현대백화점그룹)
▲현대백화점의 '한우와 김형석 셰프의 디핑소스 세트' (사진제공=현대백화점그룹)

혼합 상품으로 구성한 명절 선물세트를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

19일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지난달 18일부터 이달 18일까지 정육 선물세트별 매출을 분석한 결과 소스·양념 등 시즈닝과 한우를 묶은 세트 판매량이 지난해 추석과 비교해 61.9% 증가했다.

청과 상품군에서도 혼합 선물세트의 인기가 두드러졌다. 전통적인 명절과일인 사과, 배 외에도 샤인머스켓, 애플망고 등 다양한 디저트 과일을 조합한 세트 수요가 높았다. 실제로 3종 이상의 과일로 구성된 청과 혼합 세트 매출은 지난해 추석보다 50.8% 증가했다.

모임과 휴식을 즐기는 명절 문화가 정착했고 긴 연휴를 맞아 올 추석에도 휴가를 계획하는 고객들이 늘어난 영향 때문이라는 게 현대백화점의 분석이다.

현대백화점은 1등급 등심스테이크, 불고기와 함께 천연시즈닝·불고기 양념 등이 포함된 한우 등심스테이크와 불고기 세트를 출시했다. 또 사과, 배, 샤인머스켓, 머스크 멜론, 애플망고로 구성된 현대명품 혼합과일 특 세트를 선보였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같이 조합하기 좋은 다품종 세트 인기가 많아 고객 눈높이에 맞출 수 있는 협업 상품들을 준비했다”며 “남은 명절 기간 주문·배송 등 서비스 품질 관리에도 더욱 신경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백화점은 28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전 점포 식품관과 온라인몰에서 ‘2023년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 행사를 진행해 정육, 수산, 청과, 주류, 건강식품 등 1000여 종의 선물 상품을 판매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어둠의 코시’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으로 향하는 매직넘버는? [해시태그]
  • 경영권 분쟁에 신난 투자자들…언제까지 웃을 수 있을까
  • Z세대의 말하기 문화, 사회적 유산일까 문제일까②[Z탐사대]
  • 와신상담 노리는 삼성…퀄컴, 스냅드래곤8 4세대 생산 누구에게?
  • 고려아연-영풍, 치닫는 갈등…이번엔 '이사회 기능' 놓고 여론전
  • “비싼 곳만 더 비싸졌다”…서울 아파트값, 도봉 7만 원 오를 때 서초 1.6억 급등
  • ‘당국 약발 먹혔나’ 9월 가계 빚 '주춤'… 10월 금리인하 가능성↑
  • 오늘의 상승종목

  • 09.2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168,000
    • -0.02%
    • 이더리움
    • 3,402,000
    • -0.58%
    • 비트코인 캐시
    • 451,800
    • -1.22%
    • 리플
    • 780
    • -2.13%
    • 솔라나
    • 190,400
    • -3.59%
    • 에이다
    • 463
    • -2.73%
    • 이오스
    • 682
    • -2.29%
    • 트론
    • 203
    • +0.5%
    • 스텔라루멘
    • 128
    • -2.29%
    • 비트코인에스브이
    • 63,950
    • -2.81%
    • 체인링크
    • 14,680
    • -3.1%
    • 샌드박스
    • 364
    • -4.9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