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비일상의틈byU+’ 개관 3년…누적 방문객 130만 명 돌파

입력 2023-09-17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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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모델들이 틈 3주년 기념 전시를 둘러보고 있다. (사진제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모델들이 틈 3주년 기념 전시를 둘러보고 있다. (사진제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자사의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byU+(틈)이 개관 후 3년 간 누적 방문객 130만 명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이달 15일부터 20일까지 열리는 틈 3주년 기념 전시 ‘틈 빌리지(TEUM VILLAGE)’에서 틈의 역사와 운영 통계 등을 공개했다. 틈은 2020년 9월부터 이달까지 누적 방문객 130만 명을 넘어서며, 일평균 1300명, 약 25초에 1명씩 방문객을 맞이한 것으로 확인됐다. 비대면 시대였던 지난 3년 동안 방문객은 연평균 120%씩 증가했다.

틈은 MZ세대로 일컫는 2030세대에게 인기를 끌은 것으로 나타났다. 틈은 젊은 층이 선호하는 다채로운 브랜드와 협업 전시를 선보이며, 이른바 ‘2030 세대의 핫플레이스’로 입소문을 탔다는 게 LG유플러스의 설명이다. 올해 4월 선보인 나승훈 작가의 MBTI 전시회가 대표적이다. MZ세대에게 각광받는 성격유형 검사 ‘MBTI’를 주제로 삼아 하루 최대 5580명이 전시를 찾았다.

이 중 일일 최대 방문자 수를 기록한 전시는 지난 7월 하루 최대 6041명이 방문한 ‘무너 팝업 스토어’였다. 이어 △2022년 7월 레고 창립 90주년 팝업 5580명 △4월 나승훈 작가의 MBTI 전시회 5580명 △2020년 10월 Apple iPhone12 팝업 스토어 5001명이 뒤를 이었다. 총 누적 방문객 수는 레고 창립 90주년 팝업(8만4614명)이 가장 많았다.

틈의 인기는 온라인에서도 확산됐다. 올해 틈에서 시작한 라이브 방송(네이버 쇼핑라이브)은 누적 뷰(view)가 300만을 넘어섰다. 이는 총 8차례 진행한 방송 횟수 대비 높은 수치다. LG유플러스는 라이브 방송이 틈 지역적 한계를 넘어서고, 더 많은 고객들과 양방향·실시간 소통할 수 있는 채널로 역할을 했다. 실제로 라이브 방송은 상품 판매가 아닌 예능 프로그램에 가까운 구성으로 회차당 30~40만 뷰를 기록했다.

향후 LG유플러스는 연내 서울 잠실, 경기 일산 지역의 직영점에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wadiz)’ 등 그간 틈과 협업한 브랜드를 전국 직영 매장에도 입점할 계획이다. 정혜윤 “그동안 틈이 60여 개 브랜드와 MZ세대가 만나는 소통 실험실로 각광받아 온 만큼, 앞으로도 MZ 고객들의 'me finding(본인의 취향을 발굴하고, 성향을 파악하고자 하는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펼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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